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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인터넷이 연일 강세다. 포털 플랫폼의 성장성이 부각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줌닷컴에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매출비중은 검색 광고 48%, 디스플레이 광고 26%, 쇼핑 광고 25%, 기타 1%이다.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 곰앤컴퍼니와 마케팅 협약을 통해 국내 검색 점유율 2%를 돌파했다.

 

줌닷컴은 지난해 기준 월간 순 방문자수는 859만명으로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다. 개방형 검색 포털을 지향함에 따라 국내 1·2위 포털 업체인 네이버, 다음과 다르게 페이지 이동없이 소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흑자 전환한 뒤로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줌닷컴의 월간 페이지뷰 증가에 따라 매출액은 3년간 연평균 17.9%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연평균 232%씩 성장하며 영업레버리지효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비즈니스모델 특성상 고정비 성격인 인건비와 감가상각비가 전체 비용에서 49%가량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보다 이익 증가 속도가 빠르다.

 

윤혁진 SK증권 중소성장기업분석팀장은 "줌인터넷은 모바일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약 3조8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윤 팀장은 또 "변화에 맞춰 인터넷 포털 사이트 관련 서비스가 아닌 모바일 앱 서비스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 서비스는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내년부터 의미 있는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넷(115440)이 5세대 이동통신(5G) 인테나(내장형 무선 안테나) 특허를 보유한 기업의 지분 절반을 확보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회사 측은 신사업추진을 위해 베트남에 있는 스마트폰 인테나 제조기업 스카이크로스의 지분 5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다만 지분 인수금액은 비밀유지 협약에 따라 공개가 어려운 상황이다.

광전송장비로 이미 5G 투자의 수혜를 보고 있는 우리넷은 이번 계약으로 사물인터넷(IoT)과 무선인터넷, 스마트폰 부품 등 신시장 진출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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